본문 바로가기
▶ eat/cafe

경기 수원, 평지담(평범한 지금을 담다)

by 섬나 2023. 8. 1.
728x90
반응형

평지담

평지담

수원 행궁동 카페 평지담, 햇살 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다.


가게 위치     

메인 행리단길에선 조금 떨어진 평지담. 수원시립미술관과 가까운 편(도보 5분도 안걸리는 거리)이라 전시 후에 방문했던 곳이다. 수원시립미술관에서 '화성행궁'버스정류장 사이에 있는 건물 중 하나로, 도로변 건물 3층인데 외벽에 붙은 간판은 없고 건물 출입구에 노란색 입간판 하나가 전부인 곳이다.

자차이용시 건물 주차는 불가하고,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수원시립미술관 유료주차장을 추천, 오후 5시 30분 이후엔 타 주차장을 이용해야된다.) 

행궁동 주변으로는 맛집, 카페가 몰려있기 때문에 적당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행궁 한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다.

 


 

외부 / 내부      

계단을 이용해 3층으로 올라간다. 2층쯤 올라오면 평지담 손님이 이용할 수 있는 건물 화장실이 있다.

아늑하고도 포근한 내부. 방문시기가 지금 계절과는 반대여서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차가워보이지만, 따뜻한 우드 인테리어, 적당한 가구 배치로 편안함을 주는 공간인데다 얼핏 스튜디오 같기도 하다.

창문이 큼직한 편이라 햇살 좋은 시간대에 방문하면 자연광 덕분에 카페 분위기가 더 좋다. 물론 사진 찍기에도 좋겠지. (상업적 촬영, 대관문의를 받고 있다.)

겨울을 제외하고 루프탑도 이용가능한데 카페 내부에 루프탑으로 향하는 출입문이 있다. 안전상의 이유로 야외 공간은 노키즈존이다.

 


메뉴 / 가격      

평지담은 갸또가 맛있는 디저트카페로 커피류보다 논커피류의 음료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그 중 '제주말차라떼'가 시그니처음료인데, 나뚜루 녹차아이스크림 3스쿱이 올라간 라떼이다. (발로나초코라떼도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라떼이다.) 여름엔 아메리카노보다 더욱 인기가 좋다는 이 시그니처 음료와 말차갸또, 말차 바스크치즈케이크로 '말차 한상'을 즐기기도 한다.

디카페인 커피도 있고, 우유대신 두유로 변경도 가능한 곳. 디저트 제외 1인 1음료를 권장하고 있고, 외부음식은 취식 금지이다.

디저트류는 말차, 흑임자아이스크림, 쑥인절미 갸또 외에 바스크치즈케이크, 버터바, 테린느, 크로플이 준비되어있다. 주문시 진동벨을 받고, 픽업/리턴 카운터로 가면 된다.

 


 

주문한 메뉴      

이 곳의 시그니처 음료 대신 주문한 '딸기에이드'는 달달하고 시원함, 적당한 탄산감이 매력적이다. 그치만 다음에 방문해도 먹고 싶은 음료는 아니다. 참고로 에이드류는 딸기 / 오렌지자몽 / 망고패션후르츠 / 청포도 4종으로 가격은 동일했다.

평지담은 '프릳츠'원두를 사용한다. 워낙 유명한 '프릳츠'이다보니 커피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확실히 맛있는 커피겠거니 생각하고 주문하게 되는 아메리카노. 디저트 카페에선 다른 '맛'이 특징적인 음료보단 깔끔한 아메리카노 한 잔이 더 좋다. 산미가 강하지 않은 커피여서 호불호는 없을 평지담의 아메리카노.

디저트로는 '말차갸또쇼콜라'와 '흑임자아이스크림갸또'를 주문했다. 방문시기는 2023년 2월. 그 때보다 말차갸또쇼콜라의 가격은 큰 폭으로 인상됐다. (방문당시 7천원, 현재 8,500원)

꾸덕한 크림으로 마무리한 말차갸또의 비주얼은 특별하다. 말차의 쌉싸름하고 진한 맛이 전해지는 크림과 말차쇼콜라, 촉촉한 편의 갸또의 조합이 좋다. 솔직히 갸또하면 꾸덕한 빵의 식감을 기대하는데 예상보단 촉촉한 편인게 반전이다. 그러나 마냥 묽지 않은 말차크림 덕분에 그저 '맛있다'로 기억된 말차갸또. 

식사로 해도 될 정도로 포만감이 있던 갸또인데 다른 종류를 추가 주문했다. 흑임자갸또는 크림 위에 흑임자아이스크림까지 올라간다. 갸또 옆으로 흑임자가루도 잔뜩 뿌려져있어 고소함의 극치. 아이스크림 안엔 쫀득한 떡이 자잘하게 박혀 있고 너무 달지 않은 점이 포인트. 말차갸또에서 이미 인증된 꾸덕한 크림은 흑임자갸또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고소한 흑임자 디저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무조건 추천하는 메뉴이다. 디저트 말고도 흑임자 음료도 있으니 참고하자.

 


 

평범한 지금을 특별하게 담게 될 공간, 평지담.

 


평지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47, 3층

070-8802-8370

12:00 - 21:00

건물 화장실 이용, 공영주차장 이용


Copyright 2023. Eatrip(@미나리)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

'▶ eat >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중구, 가배도  (1) 2023.08.28
경기 성남, 송미방앗간  (0) 2023.07.08
경기 군포, 산본로데오 PAAM  (2) 2023.06.24
경기 용인, 타타스베이글  (0) 2023.06.20
경기 의왕, 왕송호수 카페 가배정원  (0) 2022.08.28